LA한인타운에 위치한 '인터내셔널 퍼시픽 유니버시티(International Pacific University 총장 하워드 이 이하 퍼시픽유니버시티)'에서 법무사 강좌를 온라인으로 제공하고 있다. 이곳은 법무사를 배출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법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방법을 교육하고 지원한다.
바이든 행정부 취임과 함께 이민개혁에 대한 기대가 높다. 특히 서류미비자들을 구제하는 사면이 35년만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와 관련한 구제신청 등 법적 절차는 법무사나 이민 컨설턴트가 대행할 수 있다. 퍼시픽 유니버시티에서 법무사 자격증을 얻으면 이민 관련 서류대행 업무를 할 수 있다. 법무사 라이선스를 보유하면 은퇴후에도 법무사로 활동이 가능하다.
퍼시픽 유니버시티 법무사클래스를 수료하면 학교에서 법무사 라이선스를 주고 이후 주정부에 등록하면 법무사로 활동할 수 있다. 세무사로서 활동도 학교에서 도와준다. 법무사 사무실 오픈을 할때 컨설팅도 해주고 있다.
법무사반은 4개월 과정이다. 이 기간동안 가정법 상법 파산법 이민법에 대한 법률실무와 법률 용어를 공부하게 된다. 모든 과정을 마친 후에는 주정부가 정한 본드를 구입한 후 주정부 발행 등록증을 발급 받아 법무사나 이민 컨설턴트 업무를 시작할 수 있다.
한편 퍼시픽 유니버시티는 목회자와 사모를 위한 법무사반도 개강했다. 법무사 공부를 통해 목회활동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특별장학금도 지급한다. 미국 전역에서 줌(Zoom)과 동영상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www.interpacu.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