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실화 바탕 캐나다 마피아 영화

Los Angeles

2021.02.19 19:1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마피아 Inc(Mafia Inc)
캐나다 마피아에 얽힌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드라마. 1995년, 몬트리올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Film Movement]

캐나다 마피아에 얽힌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드라마. 1995년, 몬트리올을 배경으로 펼쳐진다. [Film Movement]

범죄와는 거리가 먼 나라 캐나다에서 날아온 범죄물. 스타일리쉬한 연출과 전체 출연진의 앙상블 연기가 돋보인다. 로버트 드 니로, 알 파치노보다 조 페시의 조연 연기가 더 인상적이었던 마틴 스코세이지 감독의 ‘아이리시 맨’ 이후 갱스터영화팬들에게 가장 어필할 만한 작품으로 손색이 없다.

실제로 존재했던 캐나다 최대의 마피아 조직과 그들을 수사했던 경찰, 그리고 법정에서 있었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범죄 드라마이다. 영화화 과정에서 마피아의 보복을 고려해 캐릭터들의 이름과 그들이 활동했던 장소 등을 모두 변경했다.

1994 캐나다 몬트리올. 시칠리아의 계보를 잇는 마피아계의 명망가 파테르노패밀리의 보스 프랭크 파테르노(세르지오 카스테리토)는 그간 쌓아둔 재산을 합법화하기 위해 이탈리아 남부와 시칠리 섬을 잇는 억대 규모의 다리 건축을 계획한다.

프랭크는 믿음 가는 투자자들을 끌어들이고 조직을 관리하는 일을, 자신의 아들 잭(도니 팔세티)보다 친아들처럼 신뢰하는 조직원 빈스(마크 안드레 그론딘)에게 일임한다. 빈스는 3대째 파테르노가의 재단사로 일하고 있는 헨리 가마체의 아들이다. 어릴 적부터 둘도 없는 친구로 지낸 잭과 빈스는 이때부터 서로를 경계하는 라이벌 관계로 발전한다.

잭은 빈스가 조직이 배당한 일 외에 베네수엘라로부터 마약 밀매를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고 이를 아버지 프랭크에게 알린다. 프랭크의 둘째 아들과 가마체의 딸 소피(크리스티나 로사토)는 이미 결혼을 선언한 상태이다.

3대째 절친했던 두 가족 사이에 불편한 기류가 흐른다. 각기의 입장과 역할이 복잡하게 얽히면서 나중에는 친가족 사이도 믿을 수 없게 되는 극적 상황으로 치닫는다.

드물게 보는 캐나다산 범죄영화 ‘마피아 Inc’를 연출한 감독은 히스토리 채널의 TV 드라마 ‘바이킹스’ 연출팀의 대표 격인 다니엘 그로우다. 교양 채널의 드라마답지 않게 폭력과 성적 묘사가 넘쳤던 ‘바이킹스’ 시리즈의 7개 에피소드를 연출했던 그는 빅스크린에도 잔인한 폭력의 현장을 그대로 가져와 마피아의 잔혹한 가족사를 전개해 나간다.

‘마피아 Inc’는 협박, 살해, 배신, 고문 등 갱스터 영화의 단골 메뉴들을 골고루 사용하며 빠른 템포로 진행된다. 전체 극을 이끌어 가고 있는 캐릭터는 물론 간교한 인물 프랭크다. 이탈리아의 역량 있는 캐릭터 배우 카스텔리토의 노련한 연기가 일품이다. 캐나다 영화답게 등장인물들은 대사를 프랑스어와 이탈리아어 그리고 영어로 자유자재로 번갈아 구사한다.


영화평론가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