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한인타운 웨스턴과 올림픽 인근에 위치한 'NHS 건강선물백화점(대표 스티븐 조)'을 방문하면 누구나 자신이 복용하고 있는 영양제에 대해 무료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스티븐 조 대표는 2018년 AFPA 미국 공인 뉴트리셔니스트 자격증을 소유한 영양학 전문가다. 2008년 영양학 전공을 시작으로 2010년부터 미국 영양제 산업의 대표 주자인 'New Chapter' 'Solgar' 'Nature's Plus' 등 3개 대형회사에서 전문 프로덕션 트레이닝을 마쳤다. 미국내 유통되는 3천여가지의 영양제를 섭렵해 즉석에서 제품에 대한 상담이 가능하다.
스티븐 조 대표는 "영양제에 적힌 복용법은 모든 사람의 체질 및 건강상태를 고려할 수 없기 때문에 건강한 성인을 기준으로 일반화해 기재한 것"이라며 정확한 복용법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맞지 않은 복용법으로 수개월을 복용해도 기대했던 효과를 전혀 볼 수 없는 경우 대부분 복용법에서 오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영양제는 식전 식후 식사도중 또는 식간에 복용할 수 있는데 성분의 형태 개인의 체질 등을 고려해 복용량과 복용시간을 정해야 그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복용하는 영양제 또는 그 성분표를 사진찍어 NHS 건강선물백화점에 방문하면 본인에 맞는 복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잘 알려진 영양제 중 하나인 비타민 C는 공복에 복용하는 경우와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경우 체내에서 다른 적용이 될 수 있다. 조 대표에 따르면 공복에 복용하는 경우 미백 및 피부 조직에 도움을 주게 되고 식사와 함께 복용하는 경우 면역력 강화에 좀더 영향을 주게 된다는 것이다.
또한 로얄젤리는 아침 공복에 복용하는 대표적인 영양제다. 하지만 로얄젤리의 성분은 인간의 간이 독성으로 인지해 해독해 그 효능이 떨어지게 된다. 때문에 복용할때 간이 비교적 활동이 적은 시간인 기상후 한시간 이내에 섭취해야 효능을 극대화할 수 있다.
조 대표는 한의사 부친에게 자연스럽게 '영양학'을 배울 수 있는 환경에서 자랐으며 서양의 깐깐한 영양제 학문을 전공했다. 그는 "한인들에게 영양제와 약의 올바른 복용문화를 알리는데 NHS사가 역할을 하고자 한다 "는 비전을 전했다.
한편 NHS 건강선물백화점에서는 새봄맞이 1+1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을 1+1 즉 Buy 1 Get 1 Free로 제공한다. 올림픽길 조선갈비 건너편에 위치했다. 전화로 예약하고 방문하면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한인타운내 당일 배송하며 미국 전지역 및 한국 배송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