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 금지…12월부터 본격 시행

New York

2009.10.08 20:5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11월 계도성 단속
필라에서도 오는 12월부터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이 전면 금지된다.

필라교통국은 7일 “오는 12월부터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하다 적발되면 75달러 티켓을 발부한다”고 밝혔다.

필라경찰국도 이날 “운전 중 통화는 음주운전처럼 위험하다”면서 “운전 중 통화로 인한 사고로 발생한 손실은 연간 400억달러에 이른다”고 말했다. 경찰은 12월 본격 실시에 앞서 11월 한달간 계도성 단속을 실시한다고 덧붙였다.

필라시는 지난 5월 운전 중 휴대전화 금지 조례를 만들어 통과시켰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