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승은의 홈 베이킹] 펌킨 파운드케이크
식은 후 잘라야 안부서져
메이플라워호를타고 오랜시간 목숨을 건 항해끝에 이 땅에 정착한 이주민들. 척박한 땅에서 하나하나 인디언들에게 배우며 어렵게 첫 수확한 곡물들을 두고 너무나 감사하고 또 감사했다.
한 해의 피땀어린 수고로 얻은 수확을 감사하는 마음으로 온 가족이 함께하던 풍습이 바로 이 생스기빙이다.
오직 즐거움만이 아닌 고통과 인내와 수고의 결실을 기념하는 것이므로 그래서 미국인들은 그래서 생스기빙을 제일의 명절로 치는가보다.
저물어 가는 한해를 마감해 가며 우리도 감사와 겸허의 마음으로 생스기빙 주말을 지내보자.
몇 년전 아이 학교에서 생스기빙행사때의 일.
아이가 나대신 스스로 파티푸드 도네이션 싸인업을 하고와서 내게 펌킨 브레드를 주문했다.
엄마는 베이커이니 당연히 브레드를 스페셜하게 만들어 줄것이라고 생각했단다.
친구들에게 자랑하고 싶어서 벌인 일임에 틀림없다.
여하튼 머리를 굴리다가 만들기 쉽고 양도 푸짐한 파운드케이크로 거기에 생스기빙이니까 펌킨으로.
내가 만든 레서피이지만 그날 정말 히트쳤다. 미국엄마들이 해온 펌킨브레드는 그대로 남고 내가 보낸 한쟁반 가득했던 이 빵은 동이 났다.
드디어 내가 본토인의 입맛까지 사로잡았구나하는 자부심에 뿌듯했었지.
쉽고 맛도 절대 보장하니 안심하고 만들어보시길.
■ 재료
펌킨 퓨레 7.5oz 달걀 2개 버터 190g 밀가루 250g 설탕 250g 베이킹 파우더 2ts
■ 이렇게 만드세요
1. 실온의 버터에 달걀과 설탕 펌킨을 넣고 잘 섞는다.
2. 버터반죽에 밀가루와 베이킹 파우더를 넣고 잘 저어준 다음
3. 기름종이를 깔은 팬에 반죽을 붓고 350도 예열된 오븐에서 50분간 굽는다.
4. 뜨거울 때 자르면 잘 부서지므로 식은 후 자른다.
TIP
팬의 두께에 따라 굽는 시간이 다르다.
팬이 깊고 작으면 오래 오래(50분정도) 쿠키팬처럼 얇고 넓으면(30분 정도). 이쑤시개로 찔러봐서 반죽이 안묻어나오면 된다.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