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필라 대표하는 쇼핑관광 거리 조성

New York

2009.12.18 16:2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300만달러 투자 2011년 준공 예정
필라델피아시를 대표하는 쇼핑·관광 거리가 조성된다.

필라시 도시개발계획위원회와 펜실베이니아 예술대학은 지난 16일 현재 펜실베이니아 컨벤션센터가 위치한 브로드스트릿과 체리스트릿을 잇는 거리에 대형 쇼핑몰이 포함된 종합관광 단지 ‘체리스트릿 플라자’를 조성하겠다고 발표했다.

역사와 전통을 간직한 도시 필라시에 또 하나의 명소가 등장하는 셈이다.

필라 시의회가 이 계획안을 승인할 경우 곧바로 신축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된다. 개장은 2011년 3월로 예정돼 있다.

새롭게 들어설 체리스트릿 플라자에는 유명 레스토랑과 상점 등과 함께 외지 관광객을 위한 관광정보 센터 등 다양한 업소와 시설들이 들어선다.

특히 체리힐스트릿 플라자는 쇼핑, 관광과 함께 학생들을 위한 교육 현장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주변 환경을 조정하고 교통망도 확충할 계획이다.

한편 펜실베이니아 컨벤션센터 확장 공사도 오는 2011년 완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조셉 레스타 확장공사 프로젝트 대표는 “7억8600만달러 규모의 컨벤션 센터 확장 및 개보수 공사가 재정적 어려움을 겪긴 했으나 공사 목표의 50%가 달성돼 이변이 없는 한 무난히 공사를 마치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컨벤션 센터는 현재보다 약 60% 정도 면적이 확장된다. 이는 뉴욕이나 보스턴의 컨벤션 센터에 못지 않고 미 전국적으로는 14번째로 큰 규모다.

필라시는 체리스트릿 플라자와 컨벤션 센터 완공을 통해 고용 창출과 관광 수입 등 다양한 경제적 시너지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춘미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