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별 뉴스를 확인하세요.

많이 본 뉴스

광고닫기

기사공유

  • 페이스북
  • 트위터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
  • 네이버
  • 공유

[부동산 스토리] 긍정의 힘

류기열/빅셀 파트너스

이유야 어떻든 세상 살기가 녹녹치 않을 때 많은 사람들이 자기 계발 서적 등을 통해 삶의 변화를 모색하는 모습을 보게 된다. 이러한 책들은 대부분 우리의 생각과 삶의 습관을 변화시키며 우리 인생의 대부분의 문제들을 해결 할 수 있고 이를 통해서 우리가 원하는 인생을 살 수 있게 된다고 역설하고 있다.

텍사스 휴스턴의 레이크 우드 교회 조엘 오스틴 목사가 쓴 '긍정의 힘' 론다 번의 'The Secret' 그리고 변화심리학의 권위자로 꼽히는 앤서니 라빈스의 '네 안에 잠든 거인을 깨워라'등의 서적은 우리에게도 많이 알려진 대표적인 자기 계발서로서 한번쯤은 책을 사봤던지 최소한 제목쯤은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자기 계발서의 공통적인 주장은 그것이 특정한 종교적인 대상이던지 또는 그저 절대자이던지 아니면 자기 자신의 내면이던지 간에 우리 모두에게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엄청난 능력 또는 축복의 근원이 있어서 우리가 그 근원에 대해 분명한 믿음을 가지고 그 능력이나 축복을 받는 연습을 한다면 무엇이든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연습은 스스로 자신을 돌아 보고 부정적인 생각이나 과거의 상처를 버리는 과정과 그리고 인생의 촛점을 긍정적인 것에 맞추는 것을 통해 이루어진다. 이 연습만 성공적으로 할 수 있다면 세상에 불가능 한 것은 거의 없으며 우리의 인생은 행복과 기쁨이 넘치는 낙원과 같은 삶이 될 것이라는 것이다.

이러한 주장의 진위 여부는 개인이 판단할 것이지만 한가지 분명한 사실은 긍정적인 사고를 가지고 사는 사람들이 원하는 바를 이룰 확률이 많다는 것이다.

상업용 부동산에 대한 수많은 부정적인 예상들이 나오고 있다. 일부에서는 상업용 부동산 위기가 겨우 기력을 차리고 있는 미국과 세계 경제를 다시 침체 국면으로 접어들게 할 것이라는 예측을 하고 있기까지 하다. 하지만 이러한 시각은 지금 엄청난 규모의 투자 자금이 상업용 부동산 특히 가격이 많이 하락된 부실 자산을 사기위해 모여져 있다는 사실을 외면하고 있다. 즉 눈앞에 닥친 부정적인 요소들이 미래의 기회를 보지 못하게 하고 있는 것이다.

90년대 중반 하와이 부동산이 바닥을 기고 있을때 와이키키 해변에 가까이 있는 고층 콘도 건물의 맨 꼭대기 층에만 불이 들어와 있던 적이 있다. 적어도 수백 유닛은 있을 것 같은 건물에 겨우 한 유닛만 불이 들어와 있는 모습은 을씨년스럽기까지 했었다. 하지만 이후 하와이에 갈때마다 그 콘도의 불빛은 점점 늘어나서 나중에는 모두 불이 환하게 켜져 있었던 것을 기억한다. 아마 그 콘도가 와이키키에서 가장 비싼 콘도중의 하나라는 얘기도 들었던 듯 하다. 아마 그 첫번째 유닛의 주인은 와이키키의 미래를 믿었던 것이 아닐까?

그렇다고 무턱대고 긍정적인 마음만 가지고 모든일이 잘 될것이라는 생각만 하면서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면 그 믿음은 그저 맹신일 뿐으로 오히려 불행한 결과를 가져오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진정한 긍정의 힘은 미래의 성공을 믿고 그 때를 위해 철저한 준비를 하는 것에서 비롯된다고 할 수 있다.

2010년은 상업용 부동산의 최악의 해가 될 것이라고 하지만 올바른 긍정의 힘을 키워 최악에서 최고의 기회를 발굴하는 우리 모두가 되기를 소망해 본다. 해피 뉴 이어!

▷문의:(310)980-6693


Log in to Twitter or Facebook account to connect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help-image Social comment?
lock icon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