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자기야 이제부터는 요금걱정 안해도 돼" 무제한 통화 속속 등장

Los Angeles

2010.01.15 17:38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미국~한국 국제전화 싸게 이용하는 법…휴대폰도 5~10달러 추가하면 가능
아이토크BB 등 인터넷 전화가 선도…구입 쉬운 선불카드도 여전한 인기
다행히 최근 유선전화나 선불카드의 뒤를 이어 인터넷폰이 등장하고 이동통신사들도 무제한 서비스를 실시하는 등 국제전화 선택의 폭이 넓어져 이러한 부담을 덜어주고 있다. 한국으로 저렴하게 통화할 수 있는 국제전화 이용법을 알아본다.

◇인터넷 전화

요금이 저렴할 뿐만 아니라 그동안 취약점으로 지적되던 통화음질도 개선돼 요즘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인터넷만 연결되면 어디서든 전화 사용이 가능하고 선불카드에 비해 요금이 저렴하다.

대표적인 인터넷 전화 브랜드는 아이토크BB 한국 LG 등이 있다. 아이토크BB의 경우 월 24.99달러에 한국으로 무제한 통화가 가능하다. 여기에 10달러를 추가하면 한국 내 휴대폰으로도 무제한 통화를 할 수 있다.

또한 최근에는 인터넷 전화 업체와 제휴한 휴대폰 딜러들이 국제 전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스카이셀은 인터넷 전화업체와 제휴해 일반전화 통화시 월 9.99달러에 무제한 국제전화 통화가 가능하다. 한국 휴대폰까지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플랜은 월 19.99달러이다. 중국이나 멕시코 지역으로의 국제 전화는 월 9.99달러에 휴대폰까지 무제한 통화가 가능해 가입전 지역별 국제전화 요금을 확인하는 것이 좋다.

최근 유학생들을 중심으로 한국의 LG나 데이콤의 인터넷 전화 서비스 단말기를 미국으로 가져와 사용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 요금은 월 10~20달러로 저렴하지만 한국에서 요금결제를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아이토크비비 가입은 877-482-5507이나 iTalkbb.koreadaily.com으로 할 수 있다.

◇휴대폰

버라이즌이나 티모빌과 같은 휴대폰으로 국제전화가 가능하다. 가장 편하게 국제전화를 할 수 있는 셈이다. 하지만 비교적 요금이 비싼 편이다. 기존 플랜에 5달러를 추가하면 분당 10센트에 국제전화 통화를 할 수 있다. 추가하지 않을 때는 분당 40센트의 국제전화비용이 부과된다. 힐리오는 지난해부터 한국 국제전화 통화 요금을 분당 10센트에서 5센트로 인하했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제한 서비스가 도입됐다. 메트로PCS는 한국은 물론 중국과 멕시코 등 세계 120개국 국제전화를 10달러에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실시하고 있다. 메트로PCS의 미국내 무제한 통화플랜 50달러에 10달러를 추가하면 월 60달러에 무제한 국제전화가 가능하다. 선불폰이기 때문에 가입시 소셜번호가 필요하지 않아 유학생이나 단기체류자가 사용하기 좋다. 단 통화 가능지역이 좁다는 단점이 있다.

◇온라인 충전전화카드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크레딧카드로 원하는 금액만큼 충전하며 접속번호를 누른 뒤 고유번호(핀넘버)를 입력하고 한국 전화번호를 눌러야한다. 하지만 고유번호 저장이 가능하고 단축번호와 같은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사용한 액수만큼만 부과되는 만큼 전화 사용량이 많지 않다면 경제적이다.

대표적인 업체로는 아시아나텔레콤(www.asianatelecom.com) 폰투코리아(www.phonetokorea.com) 나라콜링카드(www.naracallingcard.com) KT아메리카 등이 있다. 요금은 유선의 경우 2~4센트 휴대폰은 5~10센트 정도이다.

◇선불전화카드

한인사회에서는 비교적 전통적인 국제전화 방식이다. 5달러 10달러 20달러 등 선불 요금을 내고 한국 전화를 할 수 있으며 쉽게 구입할 수 있는 장점 때문에 오랜기간 사용되고 있다.

요금은 온라인 전화카드와 비슷하다. 유선전화 이용시 분당 1~5센트 휴대폰의 경우 4~10센트 정도이다. 하지만 연결 수수료가 붙고 구입 후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금액이 차감되는 경우가 있다. 분실의 위험도 따른다.

그 밖에 한국 전화서비스업체인 KT는 지난해 유학생과 유학생 가족을 위한 요금제를 실시하고 있다. 기존 미국 국제전화 통화 요금은 분당 282원이었으나 새로운 요금제는 분당 105원이다. 다른 요금제에 비해서 비싸지만 미국에서 한국으로 전화할 때 한국에서 납부가 가능하다.

곽재민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