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세계 2위 '기내 서비스상'…온보드호스피탤러티 어워드 은메달

온보드호스피탤러티는 여행 업계를 전문으로 다루며 탑승객의 경험을 위한 인력, 제품 및 서비스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평가해 시상한다.
또 국제항공 회의체인 ‘퓨처 트래블익스피어리언스(Future Travel Experience Expo)’를 공동 개최하는 등 고객 서비스 부문에서 큰 영향력을 인정받고 있다.
대한항공의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보다 안전한 항공 운송 서비스 제공으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혁신적인 IT 서비스 개발부터 차세대 신형기 도입 준비 등 ‘위드 코로나’를 위한 노력이 높이 평가됐기 때문이다. 특히 대한항공은 코로나19 기간 동안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콘텐츠 확대, 마일리지 사용 기회를 확대한 복합 결제 및 굿즈 상품 판매,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라운지 운영 시스템 개편 등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동시에 ESG 경영의 일환인 보잉787-10 친환경 항공기 도입 준비 등에 나섰다.
이승범 대한항공 고객서비스 부문 부사장은 “이번 수상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고객 중심 경영을 우선으로 각 부문에서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헌신한 직원들이 노력이 있었기 때문”이라며 “대한항공은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으로 코로나19 이후에도 고객들에게 가장 안전하면서도 편안한 경험을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류정일 기자 [email protected]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