롱아일랜드부동산협회는 지난 14일 국제 부동산 업무와 교육 협력 등을 위해 서울글로벌부동산협회·태국부동산판매마케팅협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롱아일랜드부동산협회]
뉴욕주 롱아일랜드 부동산업 전문가 단체인 롱아일랜드부동산협회(LIBOR)가 지난 14일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서울글로벌부동산협회·태국부동산판매마케팅협회와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2만8000명 이상의 부동산인들이 회원으로 가입하고 있고, 지역 부동산협회로서는 미국 전체에서 네 번째로 규모가 큰 롱아일랜드부동산협회는 미 전국부동산협회(NAR) 연례 컨퍼런스에 맞춰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앞으로 서울글로벌부동산협회·태국부동산판매마케팅협회와 협력해 롱아일랜드 지역은 물론 국제 부동산 분야로 업무 영역을 넓혀나갈 수 있게 됐다.
롱아일랜드부동산협회는 업무협력을 체결한 뒤 “이번 결정은 각 협회가 참여하는 가운데 직접 통신 공유시장과 주택 데이터를 개설하고 교육 세션, 회의 및 무역 사절단을 홍보하기 위한 것”이라며 “정보와 아이디어의 교환을 통해 각 협회는 회원들에게 상호 이익이 되고 주거 기회를 촉진하며 협력을 장려하기를 희망한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이어 롱아일랜드부동산협회는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시작일 뿐으로 앞으로 더욱 크고 중요한 업무로 확대해 나가겠다”는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