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과천 지식정보타운 첫 의료·교육 특화상가 ‘과천스퀘어필드 Ⅰ.Ⅱ.Ⅲ.Ⅳ’, 사업설명회 19일 개최

보도자료

2023.04.13 17:00 2023.04.12 18:4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유일한 의료·교육 특화상가로 흥행 기대감 高
과천 지식정보타운 중심상업지구 핵심입지에 위치해 주변 인프라 및 수요 탄탄해
오는 4월 19일 오후 2시 사업설명회 진행
 
 
 
 
 
과천 최초이자 유일한 의료 및 교육 특화상가로 희소성이 높이 평가되는 상가가 사업설명회를 열고 분양 준비에 돌입한다. 이 상가는 바로 ‘과천 스퀘어필드Ⅰ.Ⅱ.Ⅲ.Ⅳ ’다.  
 
[과천 스퀘어필드 개발 예상도]

[과천 스퀘어필드 개발 예상도]

‘과천 스퀘어필드Ⅰ.Ⅱ.Ⅲ.Ⅳ ’는 오는 4월 19일 오후 2시부터 사업설명회를 연다. 해당 상가의 분양 예정은 5월 중이다.  
 
특정 업종에 특화된 상가는 관련 업종을 이용하고자 하는 고객을 고정수요로 누릴 수 있으며, 다른 상권과 차별화된 MD구성을 앞세워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상업시설이 될 가능성도 높다. 뿐만 아니라 주변 배후세대 입주민들의 선호도도 높은 편으로, 유동인구 증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어 수익 창출에서도 안정적이다. 이는 곧 공실 발생에 대한 위험을 낮춰 투자 측면에서도 좋은 평을 받고 있다.  
 
‘과천 스퀘어필드Ⅰ.Ⅱ.Ⅲ.Ⅳ ’는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중심상업지에 위치한 유일한 근린생활시설 부지 8개필지 중 6개필지(근린생활시설 5-2BL, 6-1, 2BL, 7-2BL, 8-1, 2BL)에 건립될 예정이다. 지하 2층~지상 5층 4개동 규모의 제2종 근린생활시설로, 총 171호실의 상업시설 공급이 예정돼 있다.  
 
이 단지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차별화된 MD구성이다. 단지 내에 병원, 약국 등 ‘메디컬존’과 전문학원 중심의 ‘에듀존’을 구성한 의료·교육 특화상가라는 점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현재 의료 및 교육 특화상가가 과천 지식정보타운 내 없는 만큼, 높은 희소성이 평가된다. 게다가 이 상가는 카페와 동물병원, 은행, 문구,프랜차이즈, 편의시설 등이 갖춰진 ‘생활편의존’을 함께 구성해 고정수요는 물론, 주변 유동인구까지 활발히 흡수하고자 했다. 가시성과 접근성이 좋은 스트리트형 상가로 계획된 것 역시 이 상가의 장점으로 꼽힌다.  
 
상가의 성공 요소 중 하나인 풍부한 주변 수요도 갖춰져 있다. 사업지 인근을 주거중심지역이 둘러싸고 있는데, 현재 추산되는 근로수요는 약 2만명이며 인근 공동주택 배후수요도 2만명 이상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상가가 위치한 갈현동은 과천시 내에서도 인구가 3번째로 많은 지역으로, 과천지식정보타운내 116개 기업들과 근로자들이 입주를 모두 완료하면 인구 규모가 과천시 내에서 가장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인구 구성 또한 자금력이 풍부하고 경제적으로 안정적인 구매력을 갖춘 30대 이상 비율이 가장 높은 것으로 확인된다.  
 
‘과천 스퀘어필드Ⅰ.Ⅱ.Ⅲ.Ⅳ ’의 또 다른 장점은 밝은 미래전망이다. 개발이 활발한 과천 지식정보타운에 단지가 계획돼 개발에 따른 프리미엄 확보가 기대되는 것.  
 
이 상업시설은 우수한 교통편의와 탄탄한 유동인구를 갖춘 초역세권 상가로, 4호선 지식정보타운역(26년 예정) 및 과천정부청사역이 인접해 있다. 뿐만 아니라 GTX-C 위례~과천선(26년 예정)까지 확정돼 강남, 판교, 성남, 과천으로 연결되는 지식기반 골든 트라이앵글의 중심입지를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분양 대행사인 ㈜개벽산업개발닷컴 관계자는 “본 사업지는 과천 내 최초이자 유일한 의료 및 교육 특화상가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우수하며, 풍부한 수요와 개발 프리미엄까지 확보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장점이 다양한 상가로,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19일 개최되는 사업설명회를 방문해보기 바란다”고 전했다.  
  

박원중 기자 ([email protected])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