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포커스 주최 제7회 콜로라도 어린이 동요대회 대성황
31명 경연 참가, 대상은 세나&애비 백텔 자매‘한국을빛낸100인의 위인들’

제7회 콜로라도 어린이 동요대회에 참가한 어린이들과 관계자들.
본 무대는 오후 3시 정각에 시작되었으며, 덴버한인장로교회 한글학교 준수 번스(7), 제이스 리드(9), 저스틴 리드(5), 이예나(4), 안유준(4), 한준희(6), 한찬희(4) 등7명이 ‘고향의 봄’으로 동요대회의 막을 올렸다. 두 번째 순서인 나다솜(5 )양은 깜찍한 외모에 나비가 새겨진 예쁜 원피스를 입고 나와 ‘네가 있어 행복해’ 를 불러 관객들에게 즐거운을 시간을 선사했다. 세번째 김예서(6) 양은 귀여운 외모에 새하얀드레스를 입고 나와 등장부터 관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으며, 정확한 발음과 박자로 ‘참좋은 말’을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네번째는 턱시도를 입고 자신있게 무대에 오른 박서준(6) 군으로, ‘문어의 꿈’을 열창해 관객들의 귀여움을 한몸에 받기도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번째 동요대회에 참가한 전설(6) 양은 분홍색 드레스를 입고 나와 율동과 함께 ‘코스모스’를 불러 관객들을 사로잡았다. 또, 귀여운 외모에, 흰색드레스와 흰색구두, 머리핀까지 정성스럽게 무대복장을 차려입은 엘리스 유(7)양은 ‘다섯글짜 예쁜말’을 불러 큰 박수를 받았다. 다음으로는 수줍은 미소가 매력적인 정온유(7) 양은 고운 목소리로 ‘아빠는 엄마를 좋아해’, 아름다운 분홍색 드레스를 곱게 차려입은 권윤진(7) 양은 맑고 청아한 목소리로 ‘산도깨비’를 불렀다.
사이좋게 출전한 김지아(8)와 김지원(5) 남매는 ‘아기다람쥐 또미’를 불러 훈훈한 분위기를 선사했다. 또, 세나벡텔(11)과 애비백텔(7) 자매는 어른들도 쉽사리 외울 수 없는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을 불러 참가자들 모두를 놀라게 했다. 자신감 넘치고, 외모까지 출중한 빈하율(8) 군은 또렷또렷한 가사와 안정된 음정으로 ‘참좋은 말’을 불렀다. 김사랑(9) 양은 흰색 드레스와 아기곰 머리띠 소품까지 정성스럽게 무대를 준비해 ‘예쁜 아기곰’을 불렀으며, 청량한 목소리와 차분한 무대매너를 겸비한 임지민(9) 양은 ‘넌 할 수 있어라고 말해주세요’ 를 불러 참가자 모두에게 힘을 북돋워주었다. 귀여운 미소와 매력적인 목소리를 가진 제시카 류(9)양은 아름다운 블루빛깔 드레스를 입고 나와 ‘아름다운 세상’을 열창했다.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나와 ‘우리의 한글’ 을 부른 김윤서(10), 김준휘(9) 남매는 ‘한’과 ‘글’이 새겨진 깃발을 준비해와 율동과 함께 무대를 장악했다. 자신감 넘치는 눈짓과 표정, 프로같은 무대매너 그리고 가창력을 모두 겸비한 정윤슬(10) 양은 ‘행복놀이’를 불러 대회후반 시간에 활력소가 되었다. 유예님(11) 양은 가사의 발음도 어렵고, 5절까지 길게 구성된 ‘독도는 우리땅’을 불러 박수를 받았다. 덴버한인장로교회 한글학교 북클럽반의 박준우(8), 김지음(11), 박지원(11), 김지유(12) 팀은 손을 다소곳이 모으고 ‘꿈꾸지 않으면’ 을 한 소절 한 소절 정성스럽게 불러 박수를 받았다. 마지막 순서인 김지나(8)양 은 차분하면서도 고운 목소리도 ‘고향길’을 불러 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심사위원으로는 쥬빌리 앙상블 어린이 합창단 김나령 지휘자, 재미한국학교 콜로라도지역 협의회 유미순 회장, 그리고 주간포커스와 덴버 중앙일보 김현주 대표, 콜로라도 한인 청소년 문화재단의 이사인 서하나, 손은영 변호사, 라이언 전 검사가 수고했다. 반주는 전 임혜란 선생님께서 리허설부터 본경연까지 담당해 주었다. 이날 참여한 한 학부모는 “행사 계획, 개최, 진행 모두 멋진 이벤트 였다. 참가하게 되어 큰 영광이었고, 아직 어린 5살 아이가 큰 무대에 설 수 있어 좋은 경험이었다. 아이에게는 인생 첫 한국 노래 암송이었는데, 오랫동안 기억하게 될거 같다. 모두에게 기쁜 날을 선물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는 말을 전했다. 행사를 마치고 참가한 모든 어린이들에게 덴버 자연사박물관(Denver Museum of Nature & Science) 입장권 4매씩을 전달했다. 한편, 이번 동요대회를 위해 오로라시, M 마트 이주봉 사장, 손은영 변호사, 서하나 보험, 콜로라도 한인청소년 문화재단, 가동빌딩, 서울바베큐 이종욱 대표, H마트 등이 후원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대상 세나벡텔(11, Sena Bechtel)과 애비백텔(7, Abby Bechtel) ◆금상 정윤슬(10) ◆은상 박서준(6) ◆동상 김윤서(10), 김준휘(9) ◆인기상 임지민(9)
이은혜 기자
with the Korea JoongAng Daily
To write comments, please log in to one of the accounts.
Standards Board Policy (0/250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