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누비페이, 프리랜서·주부 등 금융 접근 어려운 계층 위한 서비스 제공

보도자료

2025.07.03 17:2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누비페이는 신용카드 및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를 활용한 비상금 마련 서비스를 운영하며, 제도권 금융 이용이 어려운 이들에게 대안적 금융 수단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미지 제공 : 누비페이]

[이미지 제공 : 누비페이]

해당 서비스는 소득 증빙이나 재직 확인 없이 간단한 결제 절차만으로 현금 입금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프리랜서, 주부, 아르바이트생 등 다양한 상황의 이용자들에게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다. 특히 365일 24시간 신청 및 입금이 가능해 급하게 자금이 필요한 경우에도 대응할 수 있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누비페이는 이와 함께, 이용자들의 실질적 부담을 낮추기 위한 수수료 5% 할인 쿠폰 정책도 운영 중이다. 전 상품에 적용되는 해당 쿠폰은 통상적으로 적용되는 수수료보다 낮은 조건으로 이용 가능하다.
 
이는 상대적으로 경제 여건이 민감한 계층에게 더 실용적인 선택지를 제공하며, 높은 재이용률로 이어지는 핵심 요인 중 하나로 평가된다.
 
2021년 서비스 시작 이후, 누비페이는 현재까지 10만 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며, 간편 금융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대하고 있다. 정기적인 소득이 없더라도 접근 가능한 구조와, 신용 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는 점 등이 사용자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다.
 
누비페이 관계자는 “금융 접근성에 제약이 있는 분들이 누구나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 설계 단계부터 복잡한 절차를 최소화했다”며 “다양한 상황에 있는 고객들이 활용할 수 있는 생활형 금융 환경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정현식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