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름대로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도 꾸준히 해보지만, 살이 좀처럼 빠지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다. 이럴 때 전 세계 셀러브리티들이 사랑하는 '애플 사이다 비니거(Apple Cider Vinegar, 이하 애사비)'가 든든한 다이어트 조력자가 되어줄 수 있다.
'사과 초모 식초'라고도 불리는 애사비는 사과를 발효해 만든 천연 식초다. 전통적으로 소화 촉진과 혈당 조절에 사용돼왔지만, 최근 다양한 연구에서 체중 감량에 미치는 긍정적 효과가 입증되면서 건강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애사비가 주목받는 이유는 단순히 '덜 먹게' 만드는 데 그치지 않는다. 애사비 속의 아세트산 성분은 식욕 억제 효과뿐 아니라, 체내에서 탄수화물의 소화와 흡수를 늦춰 혈당 급상승을 막아준다. 혈당이 안정되면 지방 축적도 줄어들고, 에너지 대사가 원활해져 자연스럽게 지방 연소가 촉진된다.
더 흥미로운 점은 애사비가 장내 미생물 환경을 개선한다는 연구 결과다. 비만과 연관된 해로운 세균을 억제하고, 좋은 균을 늘려 장 건강을 도우면서 체중 조절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이는 단순한 식욕 억제제와는 다른, 몸속 환경 전반을 개선하는 건강한 접근법이다.
미국 한 임상시험에서는 애사비 섭취군이 대조군에 비해 체중, 허리둘레, 체지방률이 유의미하게 감소했으며, 응답자의 87%가 다이어트 효과를 체감했다고 보고했다.
최근에는 애사비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애플 사이다 비니거 구미'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로얄 캐네디언'에서 선보인 이 제품은 애사비뿐 아니라 비타민 B12, 석류, 비트, 당근, 엽산, 구연산 등 활력과 건강을 책임지는 영양소를 배합해 맛과 영양을 동시에 잡았다.
1일 2구미 섭취만으로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으며, 끈적임 없는 부드러운 맛 덕분에 다이어트 보조제에 거부감 있던 이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번 여름만큼은 기필코 애사비의 힘을 빌려 건강하고 가벼운 몸으로 거듭나 보자. 지금 '핫딜' 행사로 4병 구매 시 2병을 추가 증정하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