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방의학박사 여에스더가 경영하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에스더포뮬러가 최근 서울특별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 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에서 5백만 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무역협회가 주관하여 개최된 ‘제 61회 무역의 날’ 기념식은 대한민국 무역 산업 발전에 기여한 기업과 개인들을 격려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되었다. 수출의 탑은 전년 7월부터 당해 연도 6월까지의 수출 실적을 토대로, 수출 증대에 기여한 기업체에 수상한다.
에스더포뮬러의 이번 수출의 탑 수상은 특히 주요 수출국인 중국 시장에서의 괄목할 만한 성장에서 비롯됐다. 2022년 2억 6천만 원에서 2023년 62억 원, 2024년 상반기까지 85억 원의 수출 실적을 달성하며 해마다 약 2,200%, 37%의 증가율을 기록했다.
에스더포뮬러 측은 “이러한 성장이 각 시장의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전략과 소비자 중심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이뤄진 것”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에스더포뮬러의 주요 수출 지역은 중국을 포함한 중화권(70.01%)을 제외하고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일본 등 아시아 지역(25.4%), 미국을 포함한 미주(2.9%)로 구성되어 있다. 에스더포뮬러는 라이브커머스 전략을 내세워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에스더포뮬러는 2008년 설립 이래 ‘여에스더 유산균’,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필름’, ‘닥터에스더 어린콜라겐’ 라인 등 메가 히트 제품을 출시하며 건강기능식품 업계에서의 빠른 성장을 이룬 기업이다. 특히 이너뷰티 필름 제품인 ‘여에스더 글루타치온 필름’ 라인은 누적 판매량 4억 장 돌파, 3년 연속 브랜드 대상 수상 등 이너뷰티 필름 명가로서의 명성에 기여하기도 했다.
에스더포뮬러 여에스더 대표는 “이번 수출의 탑 수상은 그간 실천해 온 소비자 중심 경영과 지속 가능한 성장의 결실”이라며 “많은 사랑을 보내 주신 전세계 고객님들의 성원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신흥 시장 개척과 혁신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스더포뮬러는 2024년 한 해에만 32억이 넘는 기부를 이행하며 2010년부터 지속한 누적 기부액이 약 80억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