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멘토링 프로그램 등으로 여성 발전 지원 수상 기업 중 유일한 한인 회사로 이름 올려
글로벌 서치 및 헤드헌팅 전문기업 HRCap이 뉴저지주 유력 비즈니스 저널 NJBIZ가 수여하는 ‘여성 역량 강화상’(Empowering Women Award)을 두 번째로 수상했다.
NJBIZ에서 선정하는 여성 역량 강화상은 리더십 기회, 멘토링 프로그램, 공평한 채용 관행, 지역사회 영향 이니셔티브를 통해 여성의 발전을 지원하는 의미 있는 활동을 보여준 기업들을 알리기 위한 상이다.
심사위원들은 ▶여성 채용과 고용 및 승진 ▶여성의 성장을 지원하도록 설계된 멘토링 프로그램 ▶임원 및 이사회 역할에서의 리더십 대표 ▶성평등을 촉진하는 체계적 변화에 기여한 정도 ▶여성을 지원하는 자선 활동 또는 지역 사회 이니셔티브 ▶소외된 여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여성을 위한 장학금 또는 교육 지원 등의 기준에 따라 기업들을 평가했다.
HRCap은 수상 기업 중 유일한 한인 기업으로, 홀리네임병원, 럿거스센터포우먼비즈니스 등과 함께 수상 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재 HRCap 직원의 60% 이상은 여성이며, 2000년 설립된 이후 6000여명의 여성을 임원직과 이사회 자문위원, 글로벌 리더십 역할에 비치하는 성과를 냈다.
HRCap은 지난 2023년에도 여성 리더십 강화와 포용적인 직장 환경 조성에 대한 헌신을 인정받아 NJBIZ 여성 역량 강화상을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