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리 얼굴이 젊어 보일지라도 목주름만큼은 나이를 속이기 어렵다. 목은 얼굴에 비해 피부가 얇고 피지선이 적으며, 근육 구조 역시 세로로 길게 나뉘어 있어 조금만 방치해도 금세 탄력을 잃고 처지기 쉬운 부위다. 관리의 사각지대에 놓이기 쉬운 만큼 어느 순간 거울 속에서 굵은 가로주름이 자리 잡아 있는 자신을 발견하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 온라인에서는 목주름.이중턱.브이라인 전용 홈케어 제품인 스킨폭스의 '브이넥쎄라(V+NECK CERA)'가 주목받고 있다. 얼굴 하관과 목 라인처럼 일반 시트팩으로는 관리가 어려운 부위를 집중적으로 감싸고 당겨주는 방식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이다.
얼굴 윤곽을 따라 초밀착되는 텐션핏 엘라스틱 원단의 브이넥쎄라로 20분간 감싸기만 하면 흘러내리던 턱선이 조여지고, 이중턱이 올라붙으며, 세월의 흔적이 자리 잡았던 목주름까지 당겨지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사용 직후 즉각적인 리프팅감을 느낄 수 있어 결혼식, 촬영, 모임 등 중요한 일정 전 일명 '응급 리프팅팩'으로 찾는 소비자도 많다고 한다.
주름 및 탄력 개선과 미백을 겸한 크림 제형의 포뮬러에는 아데노신, 펩타이드, 나이아신아마이드가 듬뿍 함유되어 있다. 식약처 인증 주름개선 기능성 성분으로, 콜라겐 감소.탄력 저하.피부 칙칙함 등 복합적인 노화 현상에 동시다발적으로 작용해 입체적인 안티에이징 효과를 선사한다는 평가가 이어진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세안 후 브이넥쎄라를 약 10~20분간 부착하였다가 남은 에센스를 두드리듯 흡수시키면 된다. 이때 목과 라인을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면 더욱 드라마틱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즉각적인 효과 중심이기 때문에 주 1~2회 꾸준히 사용하면 탄력 유지에 도움이 된다.
현재 미주 최대 한인 온라인 쇼핑몰 '핫딜'에서는 브이넥쎄라 출시를 기념하여 해당 제품 2박스(총 14매)를 69달러, 3박스(총 21매)를 99달러 구성으로 판매하고 있다. 시술이나 고가의 기기 관리 없이도 집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바로 체감되는 당김과 윤곽 개선감으로 일상 속에서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리프팅 루틴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