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사회 최대 교육행사인 중앙일보.중앙방송 주최 '제3회 칼리지페어'가 오는 9월20일 열립니다.
매년 5000명 이상의 참석 규모를 기록하는 칼리지 페어의 올해 주제는 '대입준비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입니다.
이번 칼리지 페어에서는 아이비리그 대학 및 신흥 아이비리그로 불리는 전국 유수 사립대학 UC계 대학 CSU계 대학 등이 부스를 마련하고 각 대학 입학관계자들이 참석해 정확한 대입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원생들의 합격여부를 직접 결정하는 명문대 입학사정관들이 주요연설자로 참석 최근 수년 새 급변하고 있는 각 대학별 입학심사 기준을 전달합니다.
이외에도 명문대 입학사정관을 거쳐 현재 대입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통해 대학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올 가을 12학년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학 에세이 작성법' '합격률 높이는 지원서 작성법' '자기에게 맞는 대학 찾는 법' 등의 유익한 정보도 설명합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특별히 학부모와 학생들이 교육관련 고민을 털어놓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고민 상담실'이 마련됩니다. 상담실에는 각 주제별 전문가들이 항시 대기해 상담 희망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밖에도 예년처럼 고교생 대상 적성검사 및 적성별 직종소개 21세기 유망전공 및 직종안내 한국어로 진행되는 '대학진학 로드맵' 세미나 학자금 세미나 등도 마련됩니다.
중앙일보.중앙방송은 이날 행사에 맞춰 출신교 홍보에 뜻이 있는 대학생 및 일반 자원봉사자도 모집합니다.
▷일시: 2008년 9월 20일(토) 오전 10시~오후 3시
▷장소: 남가주 사랑의 교회(주소: 1111 N. Brookhurst St. Anaheim, CA 92801)
▷참가대학: 아이비리그, UC계 대학, CSU계 대학, 소규모 명문 사립대
▷주관: 중앙일보·중앙방송, 파이낸셜 에이드 코리아, 칼리지 포커스
▷특별후원: 중부한인 상공회의소
▷참가 등록 및 문의: (213)368-2590, www.koreadaily.com
# 칼리지 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