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사고] '대학가는 길 보여요'…'칼리지 페어' 연다

Los Angeles

2008.08.20 21:14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중앙일보·중앙방송 / 한인사회 최대 교육행사, 알찬 대입정보 한자리에
한인사회 최대 교육행사인 중앙일보.중앙방송 주최 '제3회 칼리지페어'가 오는 9월20일 열립니다.

매년 5000명 이상의 참석 규모를 기록하는 칼리지 페어의 올해 주제는 '대입준비 이제는 달라져야 합니다' 입니다.

이번 칼리지 페어에서는 아이비리그 대학 및 신흥 아이비리그로 불리는 전국 유수 사립대학 UC계 대학 CSU계 대학 등이 부스를 마련하고 각 대학 입학관계자들이 참석해 정확한 대입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지원생들의 합격여부를 직접 결정하는 명문대 입학사정관들이 주요연설자로 참석 최근 수년 새 급변하고 있는 각 대학별 입학심사 기준을 전달합니다.

이외에도 명문대 입학사정관을 거쳐 현재 대입 컨설턴트로 활동하는 전문가들이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를 통해 대학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최고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특히 올 가을 12학년에 진학하는 학생들을 위해 '대학 에세이 작성법' '합격률 높이는 지원서 작성법' '자기에게 맞는 대학 찾는 법' 등의 유익한 정보도 설명합니다.

올해 행사에서는 특별히 학부모와 학생들이 교육관련 고민을 털어놓고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고민 상담실'이 마련됩니다. 상담실에는 각 주제별 전문가들이 항시 대기해 상담 희망자들을 만나게 됩니다.

이밖에도 예년처럼 고교생 대상 적성검사 및 적성별 직종소개 21세기 유망전공 및 직종안내 한국어로 진행되는 '대학진학 로드맵' 세미나 학자금 세미나 등도 마련됩니다.

중앙일보.중앙방송은 이날 행사에 맞춰 출신교 홍보에 뜻이 있는 대학생 및 일반 자원봉사자도 모집합니다.

▷일시: 2008년 9월 20일(토) 오전 10시~오후 3시
▷장소: 남가주 사랑의 교회(주소: 1111 N. Brookhurst St. Anaheim, CA 92801)
▷참가대학: 아이비리그, UC계 대학, CSU계 대학, 소규모 명문 사립대
▷주관: 중앙일보·중앙방송, 파이낸셜 에이드 코리아, 칼리지 포커스
▷특별후원: 중부한인 상공회의소
▷참가 등록 및 문의: (213)368-2590, www.koreadaily.com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