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코미디 열전] 학교로 간 록커의 웃기는 해프닝

Los Angeles

2008.09.18 15:09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스쿨 오브 록(School of Rock)
록 밴드 멤버로 활동하는 것인 꿈인 듀이 핀(잭 블랙)은 뚱뚱하고 촌스러운 외모때문에 결국 밴드에서 쫓겨 난다.

할줄아는 것은 음악 뿐인 듀이. 급기야 렌트비가 밀리고 집에서 쫓겨나게되자 궁여지책으로 친구 네드의 이름을 사칭한 후 호레이스 그린 초등학교의 대리음악교사로 취직한다.

그러나 수업 첫날부터 아이들에게 음악이론을 가르칠 생각은 않고 시간 때울 궁리만 하던 듀이. 급기야 앞으로 열릴 '전국 록 밴드 경연대회'에 자기가 가르치는 학생들과 함께 참석하려는 계획을 세운다.

계획을 실천에 옮기기 시작한 듀이는 클래식기타와 피아노 첼로 심벌즈 등의 악기를 다뤄본 학생들을 뽑아 리드 기타 베이스 기타 키보드 드럼을 가르친다.

또한 백 보컬 매니저 코디 장비 담당 등의 일을 할 수있는 학생들 또한 선발하기 시작한다. 이후 3주동안의 '지옥훈련'에 돌입한 듀이와 학생들은 여교장 멀린스 (조안 쿠삭)의 눈을 피해 교실에서 록 음악을 연습한다.

그리고 오디션 접수까지 끝낸후 경연대회가 열리기 직전 듀이가 가짜 선생임을 알게 된 학부모들은 멀린스 교장을 앞세우고 대회장으로 쳐들어 온다.

영화는 자기만의 독특한 색깔로 대형 코미디 스타 반열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잭 블랙이 아이들에게 록음악을 가르치는 내용의 가족용 코미디 물이다.

'뉴튼 보이즈'의 리차드 링크레이터가 연출을 맡았고 '사랑도 리콜이 되나요'에서 블랙과 공연한 바 있는 조앤 쿠잭이 학교 여교장 역으로 블랙과 다시 호흡을 맞추었다.

또한 블랙의 오랜 친구인 마이크 화이트가 각본과 함께 그의 친구 역할로 출연을 겸했다.

재미있는 사실은 유명 록커를 꿈꾸는 락 매니아로 나오는 잭 블랙은 극중 수준급의 기타 연주나 노래 실력을 잘 소화하고 있는데 사실 그는 가수와 작곡가 경력이 있다.

영화에 등장하는 아이들 또한악기 연주와 노래 실력을 갖춘 아역 배우들을 5개월간이나 찾아해맨 결과 '완벽한'캐스팅을 했다는 평을 받았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