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아웃도어 기어-랜턴] 심지 2개 개솔린 제품, 캠프장 전체를 훤하게

Los Angeles

2008.10.16 15:5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캠프장의 참맛은 밤으로부터 온다. 낮의 환하고 떠들썩한 분위기가 가라 앉으면서 자연스레 모닥불 근처에 둘러 앉아 도란도란 얘기도 나누고, 술잔도 기울이면서 가슴에 묵혀 두었던 옛날 얘기도 하고.

그런데, 샌타 애나로 부터 고온건조한 바람이 불어 겨울철 산불이 염려되면서 모닥불을 금지하는 곳이 많아졌다. 이때 유용하게 쓰일 남폿등(램프)을 살펴 보자.

◇콜맨 2심지 휘발유 랜턴(Coleman Adjustable 2-Mantle Lantern)

다소 부피가 크긴 하나 캠프장 전체를 밝힐 이 랜턴 하나면 밤새 걱정이 없다. 심지가 두개라 밝고 휘발유를 쓰는 터라 부탄 개스보다 훨씬 경제적이다.

심지 수명은 1년 정도는 끄떡없지만 항상 예비심지를 준비한다. 전용 플라스틱 케이스를 사 쓰는 것이 안전하고 편리하다. 텐트내부에서는 사용 금지. 가격 59.95달러

◇센추리 2심지 프로판 랜턴(Century Double Mantle Lantern)

프로판 개스를 사용해서 편리하고 가격도 저렴하다. 개스 한통으로 최고 밝기에서 4시간 30분정도 쓸 수 있다.

펌프식 휘발유 랜턴보다 조용해서 좋다. 테이블 위에 올려 놓거나 손잡이를 이용해서 나뭇가지에 걸 수도 있다.

역시 텐트내부에서는 사용 금지. 가격 26.95달러

◇스노우 피크 랜턴(Snow Peak Giga Power Lantern)

프로판과 부탄을 혼합한 개스를 쓰고 부피가 작아서 고산등반시 베이스캠프나 백패킹용으로 좋다.

어두운 곳에서 성냥을 찾을 일 없이 자체 점화장치가 달려 있어 편리하다. 개스 한통으로 최고 밝기에서 7시간 정도 사용 가능. 전용 플래스틱 케이스가 딸려 나와서 좋다. 가격 74.95달러

◇블랙 다이아몬드 건전지 랜턴(Black Diamond Apollo Lantern)

휘발유나 개스를 쓰지 않고 AA 건전지 4개를 쓰고 전력소모를 최소화하기 위해 고광도 LED를 사용60시간 정도를 밝힌다.

다리를 위로 접어 올리고 몸통을 밀어 넣으면 손안에 잡힐 만큼 부피가 적다. 밝기가 3W라 다소 어두운 감이 있으나 텐트내부에서도 쓸 수 있어 휘발유 랜턴과 같이 준비하면 좋다. 가격 49.95달러

백종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