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북 리뷰 - 폰더씨의 실천하는 하루] 실천이 성공이다

Los Angeles

2009.02.09 15:05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폰더 씨'가 돌아왔다. 5년간의 기간을 거쳐 '폰더 씨의 실천하는 하루'로 일곱 가지 결단 실천을 더한 것.

폰더씨의 실천하는 하루
앤디 앤드루스 지음
하윤숙 번역, 세종서적



전작에서 위인들을 통해 성공의 의미를 일깨워주었다면 이번 책은 성공을 위한 일곱 가지 결단의 내용을 보다 깊이 있게 설명하고 있다.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에서 처음으로 밝혀낸 일곱 가지 결단으로는 책임지는 결단 지혜를 구하는 결단 행동하는 결단 확신에 찬 결단 기쁨 가득한 결단 연민 가득한 결과 끈기 있는 결단이 있다.

이번 실천편은 단순히 '실천하라'는 구호에서 벗어나 위의 일곱 가지 결단이 일상 생활 속에 배어들 수 있도록 실전훈련과 유명 인사들의 실패 극복기 등 자세한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 앤디 앤드루스는 성공이 무엇인지 나아가 성공을 이루고 유지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깊이 있는 통찰력을 보여준다.

저자가 강조하는 것은 '변화를 가져오는 행동'이다. 학습된 원칙이야말로 지속적인 성공을 안겨주기 때문에 의식적으로 또한 일관되게 삶에 적용해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그는 일곱 가지 결단이 '언제나' 힘을 발휘하기 때문에 의식하지 않고 있는 사이에도 현실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설명한다.

그렇기 때문에 특정 원칙을 이해함으로써 성공적인 부모역할 인간관계 경제적 성취의 원리도 똑같이 이룰 수 있다고 말한다. 또한 앤드루스는 재미있으면서도 현실적인 내용을 예로 들며 지속적인 변화를 이루는 데 없어서 안 될 도구들을 제시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