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중앙일보

광고닫기

'오셔서 마음껏 즐기세요'…준비 끝낸 김상언 SF 한인회장, 한인들 동참 당부

San Francisco

2009.09.10 19:50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기사 공유
“지역 한인들을 위해 만든 자리입니다. 부모님 모시고, 자녀들 손잡고 많이들 참가해주세요. 오셔서 이민 생활의 스트레스도 풀어버리고, 이웃 간에 정도 더욱 돈독하게 나누시길 바랍니다.”

북가주 한인사회 최대의 연례 행사 ‘SF 한국의 날 민속 축제’의 준비를 마친 샌프란시스코지역 한인회 김상언(사진) 회장은 “이번 잔치의 주인공은 지역 한인들 모두”라며 많은 동참을 당부했다.

김회장은 이번 행사에 대해 “열과 성을 다해 준비한 만큼 알차고 다양한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했다.

김회장은 특히 “한국으로부터 초청된 세계 정상급 비보이팀 ‘갬블러 크루’와 타악 연주팀 ‘청명’의 화려하고 다이나믹한 공연은 색다른 감동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회장은 이번 행사의 취지인 ‘한인사회 화합·단결’과 ‘주류사회 대상 한국문화 자랑’을 다시한번 짚으며 “한자리에 모여서 한마음 한뜻으로 함께 즐기다보면 화합·단결은 저절로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다.

‘주류사회 대상 한국문화 자랑’도 이미 절반 이상의 성공을 거둔 상태라고 전했다.

SF총영사관을 통해 샌프란시스코 주재 각국 영사관에 전야제 초청장을 보냈는데, 거의 모든 영사관측이 참석을 통보해 왔다는 것이다.

김회장은 “많이 모이면 모일수록 주류사회에 대한 한민족의 세 과시 효과도 커진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북가주지역 한민족의 저력을 보여주자”고 강조했다.

전야제

▷일시: 2009년 9월11일(금) 오후 7시30분
▷장소: SF 팔레스오브파인아트극장(3301 Lyon St.)

한국의 날 민속축제

▷일시: 2009년 9월12일(토) 오전11시
▷장소: 샌프란시스코 유니온스퀘어
▷문의: (415)252-1346

최광민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