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양배추에 함유된 칼륨은 체내에서 염분과의 밸런스를 맞추는 활동을 한다. 위궤양이나 위장치료에 효과적이며 주근깨 여드름 등에도 적합하다. 특히 양배추「심」주위에 비타민이 가득하다.
여드름으로 고생하는 수백명의 여성에게 이 쥬스를 마시게 한 결과, 대부분의 여성들이 1개월 만에 완치되고 여드름 자국은 약 1년 만에 없어졌다는 연구결고도 있다. 맛이 역겨워 먹기 어려운 사람들은 당근과 사과를 똑같은 양으로 갈아 마시면 궤양치료에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수증기 이용
ㆍ약쑥, 장미, 박하는 어느 피부에나 잘 맞으며 여드름 피부에는 쇠뜨기가 권할만하다. 약초는 적당량씩 매번 새것을 사용하도록 한다. 우선 물을 끓인 후 물에 잠길 정도로 깨끗이 씻은 약초를 넣고 뚜껑을 덮고 약한불에서 5~10분정도 약초를 우려낸다.
ㆍ방법 : 건성피부나 민감한 피부는 약 5분정도 쏘여주는게 적당하고 지성피부나 여드름 피부는 10분 내지 15분정도 쏘여준다. 약초를 살짝 끓여 약초증기를 쏘이면 수증기와 함게 약초의 미용효과도 동시에 얻을 수 있다.
수증기를 쐰 후 더운물 수건으로 얼굴을 가벽게 닦아내기만 해도 이런 효과를 얻을 수 있어 지성 피부나 여드름이 많은 피부에 특히 권할 만한 미용법이며, 지성피부나 여드름피부는 매일 또는 이틀에 한번 쐬는 것이 피부를 청결히 하는데 도움이 되며 건성이나 보통 피부는 주 1,2회 정도면 족하다.
천연팩
ㆍ여드름이 심한 피부에는 감초가루 1작은술, 녹두가루 1큰술, 유근피 가루 1작은술, 양배추즙, 감초 팩을 하면 혈액순환을 돕고 화장으로 인한 독을 중화시켜준다.
ㆍ어성초 달인 즙을 화농이 생긴 여드름에 바르면 염증이 가라앉고 여드름 자국도 남지 않는다. 세수할 때 비누 거품이 생즙이나 달인물을 조금 섞어 쓰면 피부가 부드러워진다. 달인 물에 밀가루 또는 율무가루를 섞어 팩을 하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