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부동산 5분상담] 타운서 투자가치 높은 곳은

Los Angeles

2009.12.30 14:42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제니 유/리맥스 메가 부동산
타운서 투자가치 높은 곳은

Q: 자녀들이 모두 출가해서 LA에 콘도를 구입하려고 한다. 그런데 LA는 한인타운과 다운타운으로 구분되는 것 같다. 아내는 한인타운을 원하는데 나는 다운타운이 끌린다. 투자 가치로 볼때 어떤 곳이 좋은가.

A: 한인타운은 주변에 마켓이나 식당 등 한인들과 관련된 비즈니스가 많은 곳이다. 다시 말하면 한국적 생활이 편리하다는 뜻이다.

반면 다운타운은 미국적 생활방식을 즐기는 사람들에게 어울리는 주거 환경을 갖고 있다.

이런 이유로 한인타운은 1세들이 좋아하는 편이고 다운타운은 젊은층이 선호하는 편이다.

두 지역은 상반된 주거환경으로 인해 어디가 좋다는 식으로 해석하기는 곤란하고 바이어의 생활패턴에 맞춰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한다.

'론 닥' 이자율 올랐는데…

Q: 현재 에스크로중이다. 론 닥(Loan Doc:융자서류)이 나왔는데 처음 에스크로를 열었을 때보다 이자율이 0.25%가 올랐다.

이자율이 다시 내릴때까지 기다리려고하는데 에이전트는 시간이 없다고 말한다. 바이어 입장에서 더 기다릴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A: 론 닥은 유효기간이 있다. 조건에 따라서 1주일짜리도 있고 2주, 또는 3주동안 유효한 론 닥이 있다. 이 기간이 지나게 되면 론 닥을 새로 만들어야 한다. 이럴때 융자 수수료가 다시 붙게 된다.

따라서 이자율이 내릴때까지 무작정 기다린다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하다.

모기지 이자는 론닥이 나오는 시점에서의 이자율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이자율이 좋을때 미리 락인(이자율 고정)을 하기도 한다. 하지만 락인도 유효기간이 있기 때문에 어떻게보면 모기지 이자율은 ‘복불복’이라고 생각하는 것이 마음 편하다.

론닥을 연기한다고 해서 지금보다 더 좋은 이자율이 나온다는 보장은 없다. 더 이상 미루지 말고 사인해서 에스크로를 종료하는 것이 좋겠다. ▷문의:(213)820-7272.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