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자가 몇 년 전에 한글로 된 융자전문사이트를 만든 적이 있었다.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제작된 사이트였기에 보기에도 썩 나쁘지 않았다. 또 예상보다 많은 분들이 방문해서 질문하고, 문의하고 비교적 활발하게 이용되었다.
하지만 제작을 전문가에게 의뢰를 했어도 융자시장이 변화하기 시작하면서 이에 맞추어 사이트를 업테이트 하는 것에 한계가 있었다. 이러한 이유로 한동안 인테넷 상에서 사이트 자체를 내릴 수 밖에 없었다.
항상 느끼지만 많은 분들의 궁금한 사항은 공통된 부분이 대부분이다. 마치 예상문제집에서 추출해서 질문하듯이 궁금한 사항에는 공통점이 많다. 이러한 이유로 필자는 다시 한번 융자전문 사이트를 오픈 했다.
지금 막 오픈 된 사이트여서 정보는 많이 없지만 지속적으로 많은 질문에 답변을 해주고 필요한 서류의 양식 등을 손쉽게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도록 관리할 예정이다. 다음은 이 사이트의 주요 정보 항목들.
www.mymaxloan.com 접속
웹 사이트의 주소로 많은 고민을 했다. 그래서 결정한 주소가 www.mymaxloan.com이다. 예전 주소 www.maxoh.com으로도 접속이 가능하다. 이 사이트는 무엇보다 고객의 참여가 있어야 더 많은 분들이 더 많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이 홈페이지의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질문과 답’ 형식 이기에 질문이 많아야 많은 답변을 올릴 수 있고 그래야 다른 분들도 같은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
오늘의 이자
프로그램 별로 그날의 이자를 올려놓았다. 지금은 세부적인 프로그램의 세부적인 이자율을 기록하지 못하지만 앞으로는 그렇게 할 예정이다.
현재는 융자시장의 그 어떤 프로그램도 자리잡지 못하고 갈팡질팡하는 상황이어서 오전 정보는 오후가 되면 바뀔 수 있는 실정이다. 따라서 이곳에는 아직 기본적인 이자율만을 기재해 놓았다.
하지만 다른 사이트와 차별을 둔 것은 무조건 보기 좋은 낮은 이자율만을 기재하지는 않았다. 이자율이라는 것이 본인의 상황에 따라 큰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크게는 2%까지 차이가 날 수 있다.
또한 요즘은 자신의 모든 조건이 완벽하다고 생각해도 실제 융자를 받을 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많다. 이에 맞추어 웹 사이이트에 떠도는 그럼의 떡인 이자율보다는 좀 더 현실적인, 승인 가능한 이자율을 올려놓으려 노력했다.
융자상식
융자상식은 필자가 기록하고 고객들이 읽고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페이지다. 본 중앙일보에 기재되었던 칼럼 등을 올려놓았고 앞으로도 꾸준하게 나름대로의 정보를 올려놓을 계획이다.
융자계산과 집 감정
이 페이지는 다른 사이트의 힘을 빌렸다. 클릭을 하면 융자계산을 쉽게 할 수 있는 페이지와 집 가격을 예상할 수 있는 사이트로 들어간다. 융자계산은 자세한 사항까지 볼 수 있으며 집 가격은 물론 정확한 감정가로 볼 수 없지만 현재의 세금까지 알 수 있어 좀 더 정확하게 집 가격을 미리 예상할 수 있다.
질문과 답, 자유게시판
필자 사이트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다. 하지만 고객 분들의 참여가 없으면 무용지물이 된다. 융자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조금이라도 있다면 그리고 자신이 알고 있는 정보를 남들과 공유할 수 있다면 많은 이용을 바란다.
이 외에도 자료실에는 현재 많이 이용되는 융자 재조정, 숏 세일(Short Sale)에 필요한 서류양식, 주택구입 또는 재융자 때 필요한 서류양식 등을 꾸준하게 업테이트 할 계획이다. 비용을 지불하는 사이트도 아니고 회원가입이 필수사항도 아니므로 보다 많은 분들이 이용해서 서로가 서로에게 도움이 되는 곳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