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룬돌로 감독은 지난 8일 본지와의 단독 인터뷰에서 "스리톱에서 자유자재로 포지션을 바꿔가며 기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체룬돌로 감독과의 일문일답.
손흥민의 활용 계획은.
"우리의 공격 방식은 이미 지난 8시즌 동안 꽤 명확하게 자리 잡았다. 기본적으로 세 명의 공격수가 있다. 이들은 경기 상황에 따라 자리를 자유롭게 바꿀 수 있는 ‘상호 교체 가능한’ 포지션이다. 손흥민도 지금까지 그래왔듯, 세 공격 포지션 어디에서든 뛸 수 있다. 오른쪽, 왼쪽, 때로는 중앙에서도 뛸 수 있다."
손흥민과 드니 부앙가의 포지션이 겹칠 수 있는데.
"나는 두 선수가 함께 뛰면 매우 좋은 조합을 만들 수 있다고 본다. ‘같은 포지션’에서 경쟁한다는 의미가 아니다. 동시에 공존할 수 있다는 뜻이다. 예를 들어, 경기 중 10분 동안 부앙가가 중앙에 서고 손흥민이 왼쪽에 위치할 수도 있다. 그 반대가 될수도 있다. 이런 변화는 큰 문제가 되지 않는다. 오히려 우리는 이런 플레이를 장려한다. 수비수들이 두 선수를 동시에 마크하는 것이 훨씬 더 어렵다. 각각의 선수 움직임과 성향을 동시에 분석하고 대응해야 하기에 수비 입장에서는 부담이 커진다. 우리 공격수들이 포지션을 바꿔가며 경기에 임하는 것은 팀 전술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손흥민을 선수로서 어떻게 평가하나.
"LAFC와 MLS 모두에게 굉장한 영입이라고 본다. 우리 구단은 이를 잘 준비해 왔다. 선수 본인과 LAFC 모두에게 기쁜 일이다. 그의 성격과 역량이 필드 안팎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다. 그는 이미 LAFC 선수들과 어울리기 시작했고, 항상 미소를 짓지만 카리스마 있는 선수다. 하루빨리 비자 발급 절차가 끝나 필드 위에서 기량을 뽐내주길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