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닫기

홈리스촌서 투표 용지 100여 장 발견

Los Angeles

2025.10.19 20:16

  • 글자크기
  • 인쇄
  • 공유
글자 크기 조절
기사 공유
선거구 재조정Prop, 50 투표지
주민들 우편함에서 도난 추정
투표지 재발송, 당국 수사 착수
새크라멘토 카운티 셰리프국이 홈리스캠프 정리작업 중 발견한 100여장의 우편투표용지.  [새크라멘토 카운티 셰리프 오피스 제공]

새크라멘토 카운티 셰리프국이 홈리스캠프 정리작업 중 발견한 100여장의 우편투표용지. [새크라멘토 카운티 셰리프 오피스 제공]

캘리포니아 새크라멘토 카운티의 한 홈리스촌에서 약 100여 장의 선거구 재조정 주민발의안(Prop. 50) 투표용지가 발견돼 당국이 수사에 착수했다.
 
이번 사건은 연방 하원의원 선거구 재조정안을 놓고 열리는 특별선거를 앞두고 발생해 선거의 공정성에 대한 우려를 낳고 있다.
 
새크라멘토 카운티 셰리프국에 따르면, 지난 15일 엘더크리크와메이휴 로드 인근 홈리스캠프를 정리하던 중 대량의 우편물과 함께 Prop. 50 투표지 99장이 발견됐다. 현장에는 아무도 없었다.
 
당국은 이들 투표지가 새크라멘토 남부 거버 로드 일대 주민들의 우편함에서 도난된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해당 투표용지는 카운티 선거관리국으로 이송돼 모두 무효 처리됐으며, 피해 주민들에게는 새 Prop. 50 투표용지가 재발송됐다.
 
프로포지션 50은 캘리포니아의 연방 하원 선거구 경계를 변경해 민주당에 최대 5석이 추가될 수 있는 내용의 주민발의안으로, 텍사스에서 공화당에 유리하도록 추진된 선거구 재조정안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된 법안이다.
 
한편, 인근 욜로카운티에서도 이달 초 135장의 Prop. 50 투표용지가 도난된 것으로 보고됐으며, 이 중 30장은 손상된 채 회수됐다. 나머지 105명의 유권자에게는 투표용지 수령 여부를 확인 중이다.
 
새크라멘토 카운티 선거국은 “모든 유권자가 새 투표용지를 안전하게 받을 수 있도록 조치했으며, 이번 사건이 선거 결과에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철저히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강한길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