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의 한미연합회(AKUS) 지회(회장 오대기)와 이승만건국대통령 기념사업회(회장 유명화)는 18일 한인회관에서 이춘근 국제정치 학자를 초청해 특별 강연회를 개최했다.
이날 강연회에는 한인 약 150명이 참석해 한미동맹, 미중 패권전쟁, 한반도 정치 등에 관한 강연을 들었다.
이춘근 박사는 한국의 성장 배경에는 미국과의 동맹이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현재의 국제정치 질서 중심도 미국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국제정치는 힘의 구조에 의해 작동한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외교 정책이 군사력을 중심으로 한 현실주의적 외교라고 규정했다.
아울러 그는 2시간 넘는 강연을 통해 미국의 정치, 한반도의 정치 관계, 앞으로의 한미동맹 방향성 등에 대해 자신의 견해를 전했다. 또 미국이 중국과 러시아를 어떻게 대하며, 이러한 외교 관계 속 한국이 취하는 이득과 취해야 할 자세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이 박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이춘근TV’를 통해 국제정치 분야에 관해 대중적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강연회에는 한인 유튜브 구독자들도 대거 참석한 것으로 알려졌다.
강연회에 앞서 주중광 AKUS 애틀랜타지회 이사장은 “이 박사는 보수의 ‘린치핀’이자 국제정치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주는 학자”라고 소개했다. 오대기 AKUS 지회장은 “오늘 이 박사의 강연을 통해 우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나아갈 수 있는 길을 제시하게 되어 감사하다”고 말했다.